대우건설이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 일원에 짓는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이 GTX-C 노선 수혜 단지로 떠오르며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은 지하철 1, 4호선 및 GTX-C노선(예정) 금정역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특히 GTX-C 노선은 올해 초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착공에 들어가 입주 후 오래 지나지 않아 해당 노선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GTX-C 노선이 개통되면 사업지 인근 금정역에서 강남권으로 10분 대 이동이 가능해 사실상 강남 생활권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삼성역과 더불어 청량리역 등을 지나는 만큼 GTX-A노선(예정), B노선(예정) 환승도 가능해 강남을 비롯한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도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GTX 수혜로 미래가치도 높다. 실제 지난 2월 GTX-A 노선 개통 전 '동탄역 롯데캐슬' 전용 102㎡타입이 역대 최고가인 22억 원에 실거래된 바 있으며,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아실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국에서 가장 많은 임대 목적 매매가 이뤄진 지역도 GTX-A 노선의 수혜지 동탄이 속한 화성시로 나타났다. 지난해 1월 10억 원에 거래됐던 동탄역시범더샵센트럴시티의 전용면적 84㎡도 올해 4월에는 12억3,000만 원에 거래되는 등 동탄역 인근 GTX 수혜 단지들은 GTX 효과를 보고 있다. 향후 다른 GTX노선들 역시 개통이 임박하면 프리미엄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과 같이 주요 알짜 단지를 선별할 필요가 있다.
여기에단지 주변으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도 예정돼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사업은 28년 개통 예정으로, 해당 사업까지 마무리되면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 일대가 경기 남부권역을 잇는 중추지역이 되어 더욱 많은 인구 유입, 경제활성화까지 기대해볼 수 있다.
군포시 주요사업으로 금정역 복합환승센터도 추진 중으로, 금정역 복합환승센터는 향후 1호선과 4호선, GTX-C(예정) 노선 트리플 역세권 형성 및 다수의 도시 정비사업으로 잠재력이 높은 금정역 일원의 미래 도시 여건을 반영하여, 교통 중심지로서 지역발전을 선도할 환승체계 개선을 위한 종합개발 사업이다.
이에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에도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은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2층~지상 최고 45층, 전용 59~95㎡, 총 1,0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안양천이 가까워 산책로를 통해 금정역까지 도보접근이 가능하며 주거환경이 쾌적할 것으로 예상된다.